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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욘세 Beyoncé - 여자 가수가 음악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것
    카테고리 없음 2020. 3. 11.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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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욘세. 하나 98나이 9월 4평생.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본인이자 자란 소리. 어떤 전기를 쓰는 것도 아니고 신상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서 당장 접기로 한다. 비욘세는 하 본인의 장르이고, 하 본인의 문화다. 수식어도 필요 없고 성도 필요 없다. 노울스(Knowles)로 제이지와 결혼한 뒤에는 카터(Carter)가 됐지만 비욘세는 앞의 얘기가 아니라 흔히 비욘세라고 부르는 게 내 하나쯤 어울릴 것 같다. Queen of Pop이라고도 부르는데, 이는 역시 마돈 본인(Madonna)인 것 같고, 비욘세의 다른 이름(honorific nic kname)으로는 퀸비(Queen B 또는 Bey)를 비롯해 Queen of R&B, First Lady of Music 등이 있는데 비욘세는 비욘세다. 시대를 고려한 무대 매너로는 마동 본인에게 못 미칠 수 있고 마동 본인을 부른 This Used to be My Playground 본인 Frozen처럼 조용한 목소리로 부르는 것도 비욘세는 좀 약하다. 휘트니 휴스턴이 본인의 머라이어 캐리와 가창력으로 강가령과 비교되기도 하지만 비욘세에겐 비욘세다운 뚜렷한 색깔이 있다. 비욘세는 최고의 섹시 가수도, 최고의 댄스 가수도 아니다. 하지만 이 모든 무기로 무슨 일이든 사로잡는 최고의 가수다. 비욘세는 비욘세다. 애하나리가 Korea의 비욘세로 불리기도 한다지만 한국 가수로서는 이효리와 박정현, 거미 정도를 합쳐야 비욘세에 필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을 헐뜯고 싶어서가 아니다. 존 이스트리들러, 특히 좋아하는 가수로 비욘세처럼 떠올렸을 뿐. Dangerously in Love(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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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stiny's Child 활동을 활발히 해서 솔로 앨범을 냈는데, 이것이 너무 좋았다.(그룹활동에 지장이 있을 정도.) Crazy in Love, Naughty Girl, Baby Boy, Hip Hop Star, Me, Myself and I 등 좋은 곡들이 적어 수록곡들은 모두 적어졌다. 한 방에 힘찬 댄스곡도 있지만 솔로 앨범답게 감성이 충분히 있다. 무대 위에서 노래하는 여가수들이 갖춰야 할 모든 것을 갖고 있는 비욘세다. 충분히 섹시하지만, 그런 흔하고, 조금은 속되게 느껴지는 단어를 넘는 포스가 있다. 유키언니도 우리집도 있지만 귀여운면도 있다 ​ Live at Wembley(2003공연 2004발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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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솔로 앨범을 1장 내고 바로 투어. 초보자도 아닌 만큼, 첫 투어부터 압도적인 무대를 선물한다. 영국 런던 ウェン블리 폭격. 이 공연에서 불러준 'Fever' 기가 막힌다. Fever는 마치 비욘세의 노래 같다. 이어 아크로뱃 브레이크댄스가 난무하는 중심 Hip Hop Star를 부른다. 어떤 노래든 객석을 초토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가수다. 데스티니스 차일드가 부른 곡은 디시 메디(DC Medley)에서 연주하기에 너무 짧아서 아쉬웠다 솔로 무대라는 걸 꼭 지키고 싶었나봐. Dangerously in Love도 압권. 마지막을 위해 아껴둔 Crazy in Love로 마무리한다. (보너스 트랙에 실린 20일 4브릿 어워드에서 Crazy in Love는 노래가 좀 흩어지는 경향이 있는 소리.)​ 2채 B'DAY(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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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Day라는 제목의 2집은 생일에 맞춰서 세상에 내놓겠다고 서둘렀던 것이 맞는 것 같다. 초기 발매분을 사면 대부분 앨범 하드맨을 놓쳤다고 할 정도로 본인 안에 본인 온디럭스 에디션에 많은 보강이 있었다. 리믹스 몇곡 추가한 것이 아니라 절대 허술하지 않은 신곡이 무려 8곡 이본의 추가된 것.(+리믹스 한곡.)인 싱글 Deja Vu가 기대만큼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히트하지 않고 그렇지, 2집 앨범도 쉬어 간 페이지가 아니었다. 디럭스 에디션의 한 곡 샤키라와 함께 불렀던 Beautiful Liar에게 반해 명곡 Irreplaceable이 흘러나와서 본인과 또 반했습니다. 제이지와 함께 부른 Deja Vu와 Upgrade U도 좋아하고 사이렌 sound와 함께 파워풀한 Ring the Alarm, R&B 발라드 Flaws and All, Resentment, If 등도 들을 만큼 좋아진다. 영화 드림걸즈의 최고 명곡 리슨이 들어 있기도 하고 영화 핑크팬더의 주제가였지만 DC#하나s에도 수록돼 큰 과거의 유행을 불러일으킨 Check on it도 포함돼 있다. 멕시코 가수 알레한드로 페르난데스와 스페인어로 따라 부른 Amor Gitano도 숨은 명곡. 비욘세의 음반이 좋은 또 하 본인의 이유는 반드시 뮤직비디오가 포함된 버전이 함께 본인 온다는 것이었다. 다른 가수처럼 DVD가 포함되어 있어도 많아서 3,4곡이 아니라 조금 대부분의 곡의 뮤직 비디오가 따라오고, 사운드 포맷은 항상 PCM스테레오에서 멋진 sound질에 DVD로 해서는 화질도 좋다. 비욘세의 라이브 본인 뮤직비디오는 한번 틀면 멈추지 않는다.​ 영화 드림 걸즈(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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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드림걸즈는 다시 봐야 하는데 정신이 없다. 보고 싶지만 한 번도 안 본 영화도 너무 많아서. 그래도 비욘세 포스팅 기념으로 한번 봐줘야지 오래 전에 본 영화라 기억이 잘 안 나는데 나는 제니퍼 허드슨에게 놀랐다. 비욘세의 밀린 의견 제니퍼 허드슨은 이후 골든글러브를 비롯해 각종 영화제 조연상을 받는다. 언제나 화려한 것이 당연했던 비욘세로서는 조금 흐린 적도 있었겠네요.Listen1곡으로 충분했다. 비욘세는 비욘세다. ​ The Beyonce Experience LIVE(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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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침내 비욘세의 라이브가 블루레이에 자신감을 얻었다. Experience High Definition이라는 문구가 Beyonce Experience Live를 그대로 선전해 주는 것 같다. 화질은 첫 080P, 음성 포맷은 PCM Stereo의 밖에 DD5. 조금 PCM5. 쵸쯔을 지원합니다. (최근 기술인 DTS-HDMA보다 압축과 기교를 통한 소리의 손실이 없는 PCM이 당연히 솔리질이 더 좋다.) 상시 스테레오에서만 듣는 자신에게는 최고의 솔리질과 화질을 지원하는 타이틀인 셈이었다. 비욘세가 특히 좋았던 것은 조금 시대를 걸치고 있고 이처럼 최고의 음질과 화질로 라이브 무대를 안방에서 볼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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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클 잭슨의 여성 버전과 같은, 그런 본인 좀 간결한 인트로 뒤에 Crazy in Love에서 공연이 시작된다. 2장의 솔로 앨범에 DC의 히트 곡까지 LA에서 열린 비욘세 익스 페리옹스은 웬 브리 라이브보다 훨씬 풍족 가명 공연이었다 30곡을 넘는 세트 리스트인데, 역시 본인의 평소 듣는 흘리던 음악도 집중하고 다 잘 들리는 마법이 라이브에 있다. 모든 곡을 좋아하고, 모든 순간이 훌륭한 공연이었다. 비욘세는 예쁜 척도 하지 않고, 잘 보이려고 노력하는 것 같지도 않다. 자신의 재능과 색깔을 마음껏 발산합니다. 그 당당함이 더 아름답고 더 빠져든다. 나는 원래 작고 아후와 여성스럽고 여성스러운 여성을 나쁘게 만들지 않지만, 보기만 해도 괜히 주눅이 드는 비욘세의 매력에는 원래의 기호본인 개인 성향과 상관없이 포로가 된다. 무대 위에 상당수의 사람들이 이르는 대형 공연이지만 눈을 가리고 솔로 연주를 들려준 드러머를 포함 3명의 드러머와 색소폰 등 곳 곳에 솔로 연주를 하고 준 사람까지 남성 백 댄서 몇명을 제외하고는 전체 여성만으로 구성 칠로 진행한 것도 그녀였다. Flaws and All을 부르며 흘리는 눈물, DC멤버 켈리와 미셸이 직접 와서 축하해준 생일 등 감동도 있고, Ring the Alarm에서 보여준 최고의 군무를 비롯해 종횡무진 활약하는 비욘세가 정말 대단해 보이는 멋진 공연. 비디오 가수이자 공연형 가수라고 할 수 있는 비욘세의 전성기가 이때부터였던 것 같다.​ 것 98일년 9월 4평생 그녀는 한 969년 2월 4평생인 제이 지와 2008년 4월 4일 4시에 결혼을 해ㅅ습니다. ​ 3채 I AM.. SASHA FIERCE(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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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년 달에 발매된 3집은 스탠다드 에디션에서 두장의 소리 반에서 발매하는 다분히 모험적인 앨범이었지만, 대성공을 거두었다. 내성적이고 늘 거룩한 모습도 지닌 자아와 무대 위에서 재능을 발산하는 압도적인 자아를 분리시켜 각각 한 장의 음반에서 다소 떼어냈다. 플래티넘 에디션에는 이 2장을 1장을 모아서 빌리 조엘의 "Honesty"를 비롯한 추가 트랙도 들고 8곡의 음악 비디오도 1장 곁들인. 빌보드 정상에 오른 Single Ladies를 비롯해 If I Were A Boy, Halo, Sweet Dreams 등의 탑텐 히트곡, Diva, Ego, 그 때문에 나중에 레이디 가가와 함께 부른 Video Phone 등도 인기를 끌었다. 그 밖에도 Disappear, Why Don't You Love Me, Ave Maria 등 이 앨범에 수록된 곡들은 모두 좋다.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적이었던 이 앨범은 빌보드 정상에도 당연히 오르고 앨범 차트에 그쳤다 기간에서도 일 90주에 이른다. 올해의 노래(Song of the Year)을 비롯한 그래미 6관왕에 오르기도 했다. IAM... YOURS, An Intimate Performance at Wynn Las Vegas(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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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형 공연에서는 느낄 수 없는 친밀감을 강조한 공연이었다. 실제 반응이 나쁘지 않아서 평가가 어땠는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생각하기에는 대성공이었다. 좀 더 다가온 비욘세의 매력은 저항하기 어렵다. 평범한 비욘세는 더 특별했어요. 폭발하듯 표면에서 뜨겁게 분출되지 않았던 객석의 감동이 소리 없이 안으로 스며들어 깊이 있는 공연이 된 것 같다. 특별히 잘 들리지 않던 곡들도 비욘세가 라이브로 불러주면 빠질 수밖에 없다. Scared of Lonely도 새롭게 들리는, 특히 2집 B'Day에 수록됐던 Resentment를 계단에 앉아 부르는데 훅 들이마시게 된다. If I Were A Boy 중간에 알라니스 모리셋의 You Oughta Know를 섞어 부르는데 헤드뱅킹까지 환상적인 퍼포먼스였다. 이 혼합곡은 I Am. World Tour에도 포함됐으며 이듬해(2010)의 그래미의 무대에서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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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연 후반부는 스토리텔링으로 진행되는데 이 또한 대단하다. 잭슨 5를 동경하고 9세에 모여서 I Wanna Be Where Your Are를 부르던 시절부터 시작하고 본인의 예기를 들려주며 음악과 춤을 곁들인다. 미니 뮤지컬 형식으로 본인의 소리악 인생을 다소 이어받은 것. 멋진 공연이었다. 비욘세는 이제 꿈을 찾는 단계를 넘어 이룬 꿈을 과인누고 팬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기획하고 연출해 보여주는 능력을 갖췄다. IAM... WORLD TOUR(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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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대 위에서 가장 폭발적인 모습을 보였던 시기의 투어이며 블루레이(orDVD)에 그대로 "후"되었다. 공연 기획 능력도 절정이었고 비욘세의 최대 히트싱글이 이미 거의 확보된 상태였으니 레퍼토리도 환상이었다. 서커스도 선보이고 객석에 뛰어들었으며 복고 웨딩드레스 로봇 레오퍼드 비욘세와 사샤 피어스의 대결, 최고의 춤과 가창력이 결합된 공연이었다. 화질(1080P)와 썰매 지루(PCM)도 좋았다 편집이 조금 들어가있어서 좋거나 좀 방해가 되기도 해요. 엑스페리온스와 이 월드투어 영상을 보면 비욘세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클 잭슨이 여자로 태어나지 않는 한 당해낼 수 없다.​ 4채 4(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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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집을 내고 라이브 앨범도 2개를 내고 활발한 활동을 계속하고 있던 그녀는 잠시 공백기를 갖는다. To live life and to be inspired by things again. 그렇게 해서 나온 4집 앨범은 반응이 사항의 상한 정도는 아니지만 비교적 조용했습니다. 싱글에서는 빌보드 정상는커녕, 톱 텐에도 1곡도 싣지 못할 것이다. 나도 이 앨범에 있는 곡은 이거다, 생각나는 곡이 없어. 다만 전부적으로는 버릴 곡이 없을 정도로 비욘세다운 앨범이었고 빌보드 앨범 순위도 만만치 않게 정상에 올랐다. 뒤돌아보면, 무대 위의 자아의 사샤 피어스와 결별하고, 비욘세가 비욘세로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이기 시작한 것이 이 4집부터였다. 대중이 원하는 자아가 아니라 내 집에 대중에게 다가가고 통하기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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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앨범의 이름을 잘"4"보다는 "그녀 4"로 했으면 어땠을까. 앨범 커버도 4집이 좀 약하게 보이지만 이런 커버도 괜찮았을 것도 같고. 신발을 한번 끝낸다. 우측 중간에 작게 보이는 사진이 표준 에디션 커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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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집은 DVD 곁들이기도 없어졌다. 그래서 제가 실물 CD로 가지고 있지 않은 유일한 비욘세 앨범. 벅스에서 FLO를 거쳐 가장 최근에는 타이달로 듣는다. 별다른 특징이 없으면 지금은 CD로 살 수 없다. CD에만 5000장 정도는 가진 내가 아니면 다른 사람은 더 그렇지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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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집은 2011년 6월에 발매되어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했고, 8월에는 뉴욕 로즈 랜드 볼룸에서 4 Intimate Nights with Beyonce공연도 했고, 이 공연을 DVD로 발매했습니다. 4집의 노래의 비디오는 CD와 함께 포함되지 않고 이 DVD부록(?)에 담고 있다. 이 DVD는 눈감고 생략. 8월이나 9월 임신 사실을 대중적으로 빼낸 뒤 2012년 1월 1딸을 출산합니다. 임신, 출산, 회복. 비욘세처럼 대중적인 인기처럼 왕성하고 활발하게 활동하는 가수에게는 역시 그녀만의 어려움도 있었던 것 같다. ​ Life is but a dream+Live in Atlantic City(2013, 라이브는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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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기토랑티쯔크시티에서 라이브는 출산 후 4개월 만입니다. 여성의 경력 단절이 그리 심각한 것은 아니고, 꼭 긴 시간의 공백이 필요한 것도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한다. 그래서 더 멋진 공연이었지만 스케치도 작고 러닝터도 짧았고 익스피리언스나 애기엠월드투어에서 높아진 눈높이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공연은 아니었다. 4집에 수록된 곡을 라이브로 들을 수 있는 공연에서 홈 카밍그코치에루라라이브 외에는 비욘세가 발표한 마지막 라이브 공연 영상물이라는 데 의미를 둘 수 있을 것이다. 다큐멘터리도 평범해 비범한 팬심으로 봐야 즐겁게 볼 수 있다. ​ 5채 BEYONCE(20첫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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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집 타이틀은 그 이름도 당당하게, 비욘세. 발매 당시 사전 프로모션 전혀 없고 어느 날 갑자기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서 직접 팬들에게 알리고 세상을 놀라게 했고, 14곡 모든 것을 노래 비디오로 만들어 발표하고 심지어 노래 비디오 3개를 추가하는 등 화제를 몰고 왔다. 아기 테유은쥬에서 오로지 음반으로만 살 수 있게 한 이 비주얼 앨범은 31에 83만장, 1주 1에 100만장 가까이 팔려서 역시 1의 기록을 만들었다고 할 것입니다. 음반은 당연히 빌보드 1위에도 올랐고 싱글 차트 성적은 신통치 않았지만 이 앨범은 비욘세의 내리막 길 아니라 새로운 도약의 확인이다. 사샤 피어스를 누르고 자신의 나쁘지 않는 아울 찾은 그녀는 4집으로 들어간 나쁘지 않아 세계와 나쁘지 않아 캐릭터를 확고히 구축하고 보였다. 고무토그와 모험 단계를 경과하고 새로운 정체성을 확립하고 팬들 앞에 나쁘지 않고 있게 전개한 모습이 5집 셀프 타이틀 앨범이다. sound 락적으로도 아티스트로도 업그레이드 된 앨범이었고, 나는 이 무렵부터 비욘세가 더 나빠졌다. (이 앨범은 CD+블루레이로도 발매)


    ​ 6채 LEMONADE(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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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린스 추모의 물결이 1이라며 알밤챠ー토타프텡에 5개를 기록한 독점의 분위기에 하나 정도를 차지한 것이 바로 이 레모네이드 앨범이었다. 당시 프린스는 2,3,4,6,7위를 기록. 하루.레모네이드 앨범 수록곡 하나 2곡이 빌보드 핫하지만 00차트에 전체 순위를 높이고 하루. 이번에는 그냥 음악 비디오가 아니라 영화로 만들곤 해. 비욘세는 아티스트다. ​ I was served lemons, but I made lemonade. ​ 싱글 차트에 오른 곡 중에는 Forward한개 분량 하나 9초의 곡도 있다. 정말 상당하죠? 영화는 나쁘지 않고 레이션과 화면 구성이 트리 오브 라이프(Tree of Life)를 떠올리게 할 겁니다. 칸 영화제의 황금종려상을 비롯해 많은 작품상을 휩쓴 트리 오브 라이프 못지않은 작품성을 갖고 있지 않더라도 앨범 발매를 이처럼 모든 곡을 그 sound는 영화와 함께 할 것이라는 사실 자체가 놀랍다. 그래서 내놓은 작품의 완성도가 또 놀라운 수준이에요. 레몬을 받았지만 레모네이드를 만들었다는 메시지를 비롯해 인권과 평등, 페미니스트 등 다양한 강력한 주제를 조합했으며 sound 악적으로도 세련되고 영상미에도 뛰어난 sound 악음반을 만들었다. 그 해 그래미 올해의 앨범은 아쉽게도 그에게 내어 줬는데, 레모네이드는 20하나 6년뿐 아니라 역대급으로도 최고의 앨범이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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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가수와 함께 부른 토우렝도우곡들 ​ 그 밖에 에드 실롱과 함께 부르고 정상을 차지했던 Perfect, 차트 정상에 오르지 않았지만 큰 트렌드를 얻었던 곡, 레이디 가가와 함께 부른 Telephone, 제이 지와 함께 한 '03 Bonnie&Clyde도 있다. 특히 좋아하는 이 때문에, 앤드 클라이드를 들으면, 워렌 비티와 페이드 노 웨이가 본인의 있던 영화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원제:Bonnie And Clyde, 1967)이 더 보고 싶어지는 빌보드 성적을 정리하자면.. 그러고 보니 비욘세의 빌보드 싱글차트 성적은 그리 대단하지 않다. 객연. 포함하고 1위 곡 6곡.DC시대 4곡을 더하면 역대 10위권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앨범, 차트는 눈에 띄는 데뷔 앨범에서 스튜디오 정규 앨범 6장 모든 것을 정상에 올린 유일한 아티스트가 비욘세이다. DC의 3집부터 정상을 차지하고, Detiny Fulfilled가 아깝게 2상이 아니라 1등을 했다면 연속 9장의 앨범을 빌보드 정상에 올릴 뻔 했다. ​ 더 놀라운 그래미 어워드 수상 실적 ​ 그래미 상은 최근까지 24개를 수상하면서 역대 8위.(노미네이션 70회.)요기는 1위에 오른 게 오루구 숄티(31)을 비롯한 피에르 불 레즈(26), 블라디미르 호로비츠(25), 존 윌리엄스(25)등의 클래식 관련 수상자와 프로듀서도 잘 받은 크이은시ー 존스(28)등이 포함된 것이었다 가수로는 컨트리 가수 앨리슨 크라우스(27)와 스티비 원더(25)정도 외에는 이와 본인은 성적을 올린 사람이 없다.​ 참고 1)빌보드의 단식 최다 1위의 아티스트:① 비틀스(20), ② 머라이어 캐리(18), ③ 리허설 본인(14)④ 마이클 잭슨(13)⑤마 탕 본인 슈 프리ー무스(12)⑦, 휘트니 휴스턴(11)⑧ 자넷 잭슨, 스티비 원더(10)​ 참고 2)빌보드 앨범 최다 1위의 아티스트:① 비틀스(19), ②의 제이 지(14)③, 브루스 스프링스틴, 바브라 스트라이샌드(11)⑤, 엘비스 프레슬리, 에미넴(10), ⑦ 롤링 스톤즈, 가스 브룩스, 마이클 돈 자신, 카니예 웨스트(9)​ 참고 3)기타의 괄목할 성적을 올리고 있는 작가:자넷 잭슨:싱글(10), 앨범(7), 그래미(7)테일러 스위프트:싱글(5)음반(6), 그래미(10)​ 호스토리은 아직 진행 중. 비틀스는 역시 독보적이었다 존 레넌과 폴 매카트니 등 멤버들의 솔로 음반 성적까지 더하면 격차는 더 벌어질 전망. 어쨌든 비욘세는 수치로도 역대급 성적을 거두고 있다. 싱글 차트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없고 내는 5집 이후로 앨범 전체적인 완성도는 더욱 좋아진 생각했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주지 않아도, 키위 많은 것을 남겼다. 생각엔 아직 남은 것 같아. 원숙한 여성으로 풍부한 감성과 삶의 의미를 담아 성악적으로 풍요로운 무언가를 더 선물해 주는 것은 아닐까. 기대하고 싶다. 전성기가 지났다고 생각했을 때도 잠시 좋은 선물을 가지고 다시 돌아와준 마동 본인처럼.


    Everything is Love-The Carters(20하나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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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속 사이가 안 좋은 것 같았는데, 최근 완전히 회복된 나보다. 제이지의 패밀리 네이더를 본떠 The Carters에서 앨범을 발매하였다. 몇 번이나 들어봤지만 전체적으로 마음에 와닿는 곡이 없다. 루브르에서 찍은 Aeps**t 노래 비디오도 별로 끌리지 않았다. 비욘세의 sound 악적 작품성이 꽃피며 자신의 세계를 구축한 듯했지만 팬들을 버리고 갑자기 남편과 바람을 피우는 기분. 이 앨범에 비욘세의 목 sound가 포함돼 있지만 비욘세답게 부른 곡은 없다. 그녀는 없는 카터 부부만 있어"The Carters"라는 이름으로 자신 온 자신보다. ​ Homecoming(20일 9, Live Alb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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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둥이의 출산 후 체중이 80kg에 달했습니다 심지어 완벽한 모습에서 라이브 무대에서 다시 팬의 마음을 사로잡은 분위기다. 여왕의 귀환이라는 평을 받았던 코첼라의 공연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는 여전히 넷플릭스에서 단독 서비스 중이었다. 공연 모습은 유튜브 등을 찾아보면 모두 영상도 있을 텐데 화질/음질을 포기할 수 없어 기다리는 중.언젠가는 풀리겠지. ​


    ​ The Lion King:The Gift(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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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물을 입밖에 냈더니 선물 같은 앨범을 하와인 발표했어요. 정스토리에서이름을선물이라고지어주고. 영화를 볼 수 없었기 때문에 나는 이것이 새 과인온영화의 사운드트랙이라고 생각했다. 알고 보니 영화에서 받은 영감으로 만든 특별한 앨범이라고. 음악이 좋은데 이것으로 Circle of Life나 Can You Feel the Love To1석 등이 대체됐다면 그뎀 아쉬웠을 텐데 다행이었다. 다행히 새 OST도 들어봤지만 원본을 잘 살려 풍부한 사운드로 마무리한 것 같다. 정규 앨범은 아니지만 The Lion King:The Gift는 빌보드 앨범 차트 2위까지 올랐다. 그녀는 지금 이런 1종의 컨셉 앨범에서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잡힐 가수가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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