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녹내장과 백내장 초기증상 및 원인, 수술 후 주의사항과 좋은 음식은?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19:13

    >


    [착한 생할 정보] 녹내장과 백내장의 초기 증상 및 원인, 수술 후 주의사항과 좋은 sound식은?


    >


    만나서 반갑습니다국민을 소견하는 KB저축은행입니다. 노화가 진행되면 누구 자신의 시력 저하나 시력 감퇴 등의 증상이 본인 타본입니다만. 밤낮으로 눈이 부셔서 시력이 떨어지는 소견과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는 경우는 안과에서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그랬듯이 녹내장과 백내장의 초기 증상 및 원인, 백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과 녹내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0하나. 녹내장의 초기 증상과 원인 ​


    >


    녹내장은 눈에서 수용된 시간정보를 뇌로 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신경 및 신경섬유층이 손상되어 시야가 점점 좁아지는 질환을 그리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백내장, 당뇨병 망막병과 함께 실명의 큰 원인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녹내장이라고 하면 주로 안압이 상승한 경우를 포함했지만, 최근에는 정상 안압 녹내장이 매우 흔한 질환입니다.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녹내장의 정의가 바뀌고 있습니다. 40세 이상 인구의 약 3퍼.세인트는 그 이상으로 녹내장이 발병하므로 40세를 넘으면 어느 본인 녹내장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 녹내장은 질병의 진행이 느리기 때문에 환자는 어떤 증상도 느끼지 않습니다. 급성 녹내장의 경우 순식간에 안중 압력이 상승하기 때문에 통증이 심하고 본인의 시력이 급격히 떨어질 수 있습니다. 녹내장의 초기증상은 초점을 맞추는 것이 어렵고, night의 시력이 떨어지고 보이지 않는 부분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 밖에 운동 시 두통이 일어나 눈앞이 흐릿하고 통증이 느껴지며, 빛을 바라보면 주위에 달무리가 생기는 등 녹내장의 초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녹내장의 원인은 명확하게 알고 있앙앗우 본인의 노화(40세 이상)가 진행될수록 발병률이 높아질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고도근시가 있는 본인 가족 중 녹내장이 있는 사람, 과거에 눈에 외상을 입은 본인 스테로이드 안약을 장기간 투여한 경우 당뇨, 고혈압, 갑상선 질환, 동맥경화증과 같은 전신성 질환 또는 심한 출혈 등이 있던 사람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 ​ 02. 백내장 초기 증상과 원인


    >


    백내장은 눈 속의 수정체(렌즈)가 있는 원인으로 흐리게 되어 시력장애가 생성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안개가 낀 것처럼 흐릿하게 보이는, 너무 보이는 한눈에 봐도 물체가 겹쳐 보이게 됩니다. 최근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백내장 유병률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수정체 혼탁은 농도의 차이와 원인에 따라 많은 변형이 있으며 진행 정도에 따라 여러 단계의 경과를 거칩니다. 백내장은 서서히 시력이 감퇴하고, 이것은 안경으로도 시력이 교정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쪽 눈은 정상이고, 다른 쪽 눈에 백내장이 있는 경우, 백내장이 진행된 후에도 시력 감소를 느끼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백내장의 초기증상은 수정체가 탁하고 시력저하가 가장 나쁘거나 나쁘지 않거나 수정체의 굴절률이 항상 나쁘지않고 노안에 의해 잘 보이는 증상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밝은 색이 희미하게 보이거나 예뻐지지 않고, 밝은 곳에 괜찮은 마스크 눈이 부시다든가, 아무리 안경을 바꿔 봐도 시력이 나빠지지 않았다든가, 나쁘지 않다든가, 사물이 흐릿하게 보인다든가, 이중, 삼중으로 겹쳐 보인다든가, 나쁘지 않다든가, 잘 맞았던 안경이 맞지 않게 된다든가 하는 초기 증상이 나쁘지 않다든가 해서 나타납니다. 가장 흔한 백내장의 원인은 노화로 인한 노인성 백내장입니다. 이 밖에도 유전적 소인에 의해 발생하는 선천성 백내장, 당뇨병, 포도막염, 피부질환, 자외선 과다노출, 비타민 E 결핍증, 고혈압, 비만, 눈의 부상이 나쁘지 않고 수술, 과음이 나쁘지않고 가벼운 흡연 등이 백내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 03. 백내장 수술 후의 주의 사항과 녹내장에 좋은 음식


    >


    백내장 수술 후 주의할 점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수술 후 약 1주일은 심한 육체 노동을 사람인 체육, 눈에 먼지, 자신의 이물이 들어가기 쉬운 하나 은 앞두고 안정을 취하는 편이 좋습니다. 역시 수면 중 무의식적으로 눈을 비비다 것은 감염을 하나우킬 수 있어 눈에 충격이 가해질 수 있으므로 수술 후 2주 정도는 수면시 보호 안대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sound주는 염증을 빨리 확산시키기 위해서, 1개월 정도는 피할 수 있는 것이 좋은데요. 흡연은 회복을 지연시키기 때문에 가능한 한 금연을 하는 것이 좋아요. 사우 자신도 염증 유발, 자신의 감염, 수술 부위의 변형 등을 하나 더 생기어서 수술 1개월, 그리고 sound에서 하는 편이 좋습니다.


    1)시금치, 당근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시금치는 눈이 맑고 시력 향상 효과가 있는 sound식입니다. 시신경이 손상된 사람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시력 저하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당근은 시력 보호와 시력 감퇴의 예방과 야맹증을 거대화하는 효과가 있는 sound식입니다. 비타민 A가 포함되어 있어 안구 표면의 점막 보호와 안구 건조를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2), 딸기, 블루베리 ​ 딸기는 항산화 작용을 돕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각종 암 예방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아미노산과 항산화물질,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안구건조증과 야맹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최근까지 KB저축은행에서 녹내장과 백내장의 초기 증상 및 원인, 백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과 녹내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백내장 수술보다 중요한 것은 수술 후 관리다. 약 2개월간 수술을 받은 눈이 몹시 매우 약해진 상태여서 각별한 눈 관리가 중요합니다. 녹내장과 백내장은 미룰수록 합병증이 커지는 수술이기 때문에 고혈압이 나쁘지 않고 당뇨병 등의 만성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자주 안과에서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