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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펜 택배사. 자율 주행 자동차로 배달 시작.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12:11

    일본에 살아 보는 것 혹은 여행을 자주 가서 보신 분들, 그렇지 않더라도 적어도 1개 드라마에서도 본 사람은 이 로고 기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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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은 고양이가 그려져 있는...택배차네요. 전용 상자도 있는데 그건 이미지가 의외로 없네요. 아무튼 이 회사는 택배로 제펜에서 가장 큰 회사입니다.저도 종종 이용했는데


    이 택배의 마캐팅입니다만, 집사 체질인 분은 약간 거의 견딜 수 없는 마캐팅입니다.⇒최신에는 초대형 고양이 인형을 전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로고만큼이나 자기 귀여운 마케팅을 하면서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고 있습니다.이 회사가 최신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발표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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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명은로보네코야마토...로봇네코야마토라는뜻입니다. 이름에서도 뭔가 짠 냄새가 물씬 풍기는 거죠? 바로 자율주행 자동차로 택배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네, 여러분. 저는 이게 맞다고 생각했어요전기 자동차도 그렇지만 자율 주행 자동차도 1규정하기로 정해진 루트를 순회하는 차량을 우선 대상으로 시범 겸 상용화하는 것이 현재의 기술이 가진 잠재성을 평가하고 사람들로 명확하게 인식되는 비결이라고 믿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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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론 1반 쟈카용도에서 전기 차 괜찮은 자율 주행 자동차를 테스트하면 불규칙적인 견본 이우오낙 많으니까, 그가 변수를 찾기에 유리한 측면도 반드시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쪽이 옳고 다르다는보다 관점의 차이로 인한 연구 방법의 차이 아니냐는 소견도 하지만, 어쨌든 이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내용은 이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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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를이용해서배송에본인을서는데,주문형배송서비스를실시한다는게하나의목표이고,그다음이구매대행서비스를한다는것입니다. 야마토 택배는 하나폰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업체인 DeNA와 같이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지정 시각에 배송받을 수 있는 서비스 등, 최근까지는 여러 사건으로 힘들었던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것이 이 프로젝트의 주요 골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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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 이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자율주행 시스템의 경우, 자동차 메이커에 의지하지 않고 DeNA와 야마토 택배가 직접 출자해 개발한다는 것도 주목할 부분입니다.이미 DeNA의 경우 자율주행 택시를 올해 초에 개발해 테스트한 바 있는데, 앞서 한 차례 내용을 전한 바 있는데, 전기 자동차 또는 자율주행 자동차의 경우 전통적인 자동차 회사가 아닌 이종 산업에서 진출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을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이와 거의 같은 경우가 즉석 월마트에서 직접 개발한 연료 효율성이 높은 운송 트럭 개발입니다.전미의 물류를 커버해야 하는 월마트는 자체적으로 공기저항계수가 낮아 연료효율성이 높은 운송트럭을 개발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야마토 택배의 경우도 비슷한 경우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이러한 사례는, 이미 예견된 것이 본인과 같은 것이 즉석 테슬라의 케이스입니다. 최근에는 테슬라가 엄연한 전기 자동차 제조에 작은 기업 혹은 자동차 메이커로 인지되고 있습니다만.그들이 쵸소움 사업을 시작한 것은 불과 한개 5년이 안 된다고 알고 있슴니다. 전통적인 내연 기관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분야에 진출하고 열매에 거의 하나에 5년 만에 완전한 자동차 회사로 인식되고 있으며 이 시장에서 실로 거의 독보적인 존재로 부상했습니다.다시 한 번 말하지만, 새로운 자동차 파라 전부에서 이 열리게 되면 저런 사례는 더 많이 등장할 거예요. 이종산업 진출이 늘 그랬던 것처럼 경험하게 되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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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이 서비스의 상세 내용은 이렇습니다.하나하나의맞춤형배송서비스의경우를보면,비록임의의시간에사용자가어느제품을언제배송해달라고애플리케이션으로주문해놓으면자율주행밴이주문한매장에서부속을받고,지정된시간에집앞설령은지정된장소로가져가고,이때사용자는미리설정한자신의패스워드를눌러밴뒤에쌓인각슬롯의문을열고물건을가져가는방식입니다.하나의 물품 보관함 같은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본격적인 서비스는 20하나 7년부터 시행하겠다고 한개 단은 광역권까지 커버는 어려우므로 모델의 지면에 한해서만 실시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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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와 대등한 시기에 테슬라도 세단이 과의 SUV 같은 자가용이 아니라 트럭이나 승합차 등 상용차 부문에 전기차화 및 자율주행 자동차화를 실험할 것으로 알려졌다.여기에는 대중교통 수단까지 포함된다면서요? 만약 쾌속 충전 시스템이 갖춰진다면 버스 정류장에 충전 시스템을 두고 그 때 충전하면 될 것이고, 또 버스라면 조금 거의 정해진 노선 밖에 다니지 않기 때문에 자율 주행 상용화는 오히려 빠를 것입니다.불확실성이 1조의 자가용보다는 확실하게 적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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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 자가용에 자율주행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은 변수가 많았으면...그러니까 오히려 여기에 테스트를 해서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였다면 아까 자율주행차를 필요로 하는 수요가 뚜렷한 층으로 본격 진출하려는 움직임이 아닐까 하는 의견도 해 봅니다.가장 최근의 하나폰의 야마토 택배도 그렇고, 테슬라도 그렇고, 조금 전에는 본격적인 수익 창출의 영역에 들어가는 움직임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개인적으로는 특별히 버스가 나쁘지 않고 트럭의 자율 주행화에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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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행거리가 길수록 문재의 위험성이 높은 운송수단입니다.특히 대형 트럭의 경우 유통 과정에서 물류비 증가의 원인이기도 하기 때문에 경제적 관점에서 보면 이런 분야에 자율주행자동차가 도입되면 기업 측면에서는 분명히 실질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고, 소비자에게(물론 그런 선량한 회사가 있다면)도 그에 따른 금전적 이익을 돌려줄 수 있을 것입니다.하지만 우려도 분명히 있습니다.하나 단경제학적인 측면에서 보면, 트럭이 과도한 버스의 자율 주행화가 진행되면 분명 하나 자리를 잃는 사람이 나올 것입니다. 대형면허를 취득한 운송업에서는 고급인력이 점진적으로 한 직업을 잃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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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부의 경제 구성원으로 그들이 1개 직장을 잃기는 결말 소비 감소와 세수 감소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그것이 한 시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점진적이라면 그 충격은 줄어들겠지만 점진적 과정 속에서도 분명 충돌은 하나 있을 것입니다.사실 이 문제는 단순히 보는 예기만이 아닙니다.장기적으로 버스 본인의 트럭이 아닌 그동안 인간만이 해 온 하나련의 경제활동을 효율성이라는 미명하에 인공지능이 본인의 로봇으로 대체할 경우 사라져가는 하나의 자리가 항상 바뀔 것이고, 만약 인공지능이 인간의 한 자리를 대체하는 속도보다 인간이 새로운 한 자리를 창출하는 속도가 느려질 경우 세계경제 관점에서도 분명 부정적인 영향은 하나 있을 것입니다.단순히 기술의 발전이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바꾼다고만 할 수는 없는 부분입니다.솔직히 어느 쪽이 맞는지 잘 모르겠어요.세상의 모든 것이 한 가지 단이 있다지만 인간 스스로가 인간의 자리를 박탈하는 날이 올 것이라는 걱정은 쉽게 지워지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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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좀 더 문제를 확대해 보면 법적 책임 문제도 아직 제대로 규명되지 않은 상황입니다.예를 들어 저번 테슬라 자율주행차 사고 때처럼... 자동차 시스템 장애에 의한 사고가 발생 칠로 인명의 피해가 1개 걸렸을 때 과연 그성진회책임은 어느 측에 있는가. 라는 문제를 놓고 아마 한동안 공방전이 계속될 겁니다.이런 경우라면 더 큰 문제가 될 겁니다. 인공지능은 인간을 보호해야 한다는 원칙을 지켜야 하는데 만약 자율주행 중에 보행자가 갑자기 튀어나와 본인이 왔고, 만약 이 보행자를 지키기 위해 회피기동을 할 경우 잠재적으로 탑승자에게 위험이 전가될 우려가 있는 상황이 된다면.... 아마도 인공지능은 매우 어려운 딜레마에 시달릴 것입니다.과연 이런 상황에서 인공지능은 어느 쪽을 이미 보호해야 할까요?그리고 그 과정에서 희생된 누군가는 어디서 보상을 받아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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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론 이 문제 논리는 마이클 센델이 자주 사용하는 귀찮은 딜레마 제시와 거의 유사한 방법인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그러나 마이클 샌델은 1어, 본인 어려운 상황을 소가족하고 딜레마를 제시하고 도덕을 논합니다 면 운전 중에 얼마든지 1어 날1을 소가족한 것으로 믿고 싶슴니다. 자동 운전 자동차 기술적으로는 앞서고, 상용화 수준에 도달한 것 1지도 모릅니다.하지만 인권 문제, 법률적인 문제, 그리고 경제학적 문제에서 과연 이것이 정말 타당한 것인지 좀 더 면밀히 판단하고 그에 따른 안전 고리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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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론, 여객기도 오토 파하날롯이 되는데, 그래도 아직 기장이나 부기장은 존재하네요.그러고 보니 버스도 나쁘지 않아.트럭도 고속주행 중에는 오토파하날롯으로 가고, 주정차도 나쁘지 않아.그 밖에 긴급한 상황에서는 운전자가 직접 운전하는 형태로 하면... 어느 정도 절충안이긴 하겠지만 나쁘지 않으니 이 과정에서도 한번 의미를 봐야 할 것은 대기업 측면에서 비싼 자율주행차를 사서 기사까지 함께 고용해야 한다면 오히려 예전보다 나쁘지 않았을 것이라는 의견밖에 할 수 없다는 겁니다.뭐가 옳은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어쨌든 여러가지 기술과 직업의 존립..그리고 경제적인 측면과 미래의 측면.. 모든 것을 고려해야 할 것 같아요. 낮날은 여기까지 그렇게 나쁘지 않아. 저기 나쁘지 않아 내 택배는 언제 오는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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