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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야구단 운영 마케팅효과는 얼마? 이노션 "2019년 KIA 타이거즈 마케팅 노출 효과 5천294억원" 봐봐요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17:12
현대차그룹 마케팅 회사인 #이노션에서 재미있는 발표를 했네요.#기아 타이거스 야구단을 운영하면서 얻은 홍보 효과를 수치로 발표했습니다. 그 수치가 무려 5,294억원 이다니이다. **스포츠마케팅이 분화 되어 #제일기획이 나쁘지 않은 #hsad 같은 마케팅회사에서 직접 업무를 진행하다가 "새는 좀 더 세분화된 스포츠마케팅 대행사가 많이 생겨 서로 고유한 분야를 나쁘지 않게 나누어 업무를 진행하는 것이 트렌드입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저런 수치적인 측면에서의 스포츠마케팅 효과에 대한 발표가 줄어든 요즘 정예기 드문 자료라고 생각됩니다. 20일 9시즌, 지난해에는 기아 타이거즈가 7위를 차지하고 요즈음 유행이 없는데도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는 구단과는 역시 전국구 팀 기아 타이거즈 다운입니다.뭐니뭐니해도 해태타이거스의 유산이겠죠. 저런 자료들이 더 많이 발표되어 스포츠 마케팅이 무조건 매몰 비용이 아니라는 것이 입증되면 더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조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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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커뮤니케이션 쿵키오프이노ー션이 프로 야구 KIA타이거즈의 2019년 선전 효과를 5천 294억원으로 분석했습니다. KIA구단은 101이노션의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2019년에 거둔 선전 효과를 설명했습니다. 이노션은 "KIA타이거즈가 지난해 안방 구장의 광주 기아의 챔피언스 필드 선전과 유니폼과 장비 송 쵸은룰 통해서 5천 294억원의 효과를 거뒀다","뉴 미디어 중계가 2천 782억원(52.6%)에서 가장 높은 효과를 보이고 있어 TV중계 효과도 2천 286억원(43.2%)에서 아주 높았다"고 전했습니다. 이노션은 운동 중계 데이터 분석 큰 기업인 데이터 포트에 의뢰하고 2019신한 은행 마이 카 KBO리그에 참가한 KIA타이거즈의 모든 경기에서 선전 효과를 비용으로 산출했습니다.노출사이즈,노출위치,노출시동시노출횟수,가중치등을적용하여선전으로인식되는부분을금액으로재분석하였습니다. 이노션은 "KIA타이거즈의 2019 KBO리그 정규 시즌 평균 시청률은 1.17%로 10구단 중 가장 높았다. 지난해 7천 658만명이 TV와 뉴 미디어 플랫폼의 중계로 KIA경기를 시청했지만 이는 중계 위원 시청자 5억 1200만명의 15%에 이르는 수치"라며"특정 팀을 응원하는 팬들의 비율을 본인의 잡으려는 순 시청률 분석에서도 KIA을 응원하는 시청자는 평균 약 71%에 달했습니다. 2018년에 도입한 백 스톱 LED전광판의 광고 효과도 뚜렷한 "이라고 평가했습니다